골프/GOLF > 해외골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골프/GOLF
해외골프
UL 크라운, 개최국 대한민국과 디펜딩 챔피언 미국팀 나란히 1, 2번 시드 배정
기사입력: 2018/07/04 [08:18] 최종편집: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 서종훈기자(사진= )

 

<스포츠힘/서종훈기자> 박인비와유소연, 박성현클래스선수를보유한대한민국이 2018 UL 인터내셔널크라운의톱시드를배정받았다. 7 2일자롤렉스랭킹으로집계된결과, 개최국대한민국이톱시드, 디펜딩챔피언미국이 2시드를배정받았으며 8개국참가선수 32명도확정됐다.

 

오는 10 4일부터 7일까지인천송도의니클라우스GC에서열리는이번대회에서대한민국은박인비, 유소연, 박성현, 김인경강력한메이저챔피언들을앞세워렉시톰슨, 제시카코르다, 크리스티, 미셸위가속한미국과경쟁을펼치게됐다.

 

다음시드는일본, 잉글랜드, 호주, 태국, 스웨덴, 대만순으로결정됐으며, 멤버는다음과같다.

 

일본 : 나사하타오카, 아이스즈키, 미스즈나리타, 마미코히가(Nasa Hataoka, Ai Suzuki, Misuzu Narita, Mamiko Higa)

 

잉글랜드 : 찰리, 조지아, 조디이워트셰도프, 브론트(Charley Hull, Georgia Hall, Jodi Ewart Shadoff, Bronte Law)

 

호주 : 이민지, 캐서린커크, 사라제인스미스, 오수현(Minjee Lee, Katherine Kirk, Sarah Jane Smith, Su Oh)

 

태국 : 아리야주타누간, 모리야주타누간, 포나농팟럼, 셔만산티위왓하나퐁(Ariya Jutanugarn, Moriya Jutanugarn, Pornanong Phatlum, Sherman Santiwiwatthanaphong)

 

스웨덴 : 안나노르드퀴비스트, 퍼닐라린드버그, 마들렌새그스트롬, 캐롤리헤드월(Anna Nordqvist, Pernilla Lindberg, Madelene Sagstrom, Caroline Hedwall)

 

대만 : 테레사, 웨이-, 슈안-야오, 캔디(Teresa Lu, Wei-Ling Hsu, Hsuan-Yu Yao, Candie Kung).

 

LPGA 회장마이크완은 "생각해보면선수들을모아팀을만드는것은올림픽정도에서나가능한어려운"이라며 "본질적으로 10월에기대하는것은, 올림픽팀수준의구성원이참가하는한국팀이상대편 7개국을상대하는모습이다. 한국은올해초에동계올림픽을주최한있는데, 한국의골프팬들은 UL 인터내셔널크라운에서하계올림픽의모습을엿볼있을"이라고말했다.

 

UL 회장 CEO키스윌리엄스(Keith Williams) "UL 인터내셔널크라운대회는올해세계골프대회에서가장흥미진진한대회하나가"이라며 "제품의우수성을위해노력하는UL 10월에각국을대표해출전하는모든골퍼의우수한경기에경의를표한다"라고말했다. "모든선수들에게축하의말을전하며, 환상적인경쟁이것으로생각한다"기대감을표했다.

 

한편시카고외곽의켐퍼레이크에서끝난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의결과에따라 2018 UL 인터내셔널크라운에출전하는국가별선수와최종시드순위가결정됐다.

 

출전자격을갖춘국가 4안에선수가대회에출전할없거나출전하지않기로선택한경우, 자리는 2018 7 2일자롤렉스랭킹을기준으로다음순위의선수로채워진다. 니클라우스골프클럽코리아에서 1 라운드경기를위해페어링이발표되면선수교체가허용되지않는다.

 

세계 8개국최고의여성골퍼들을대상으로하는독특한매치플레이대회 UL 인터내셔널크라운은 2014년에대회를치른이후처음으로미국이외지역에서개최된다. 올해는인천송도국제업무지구에위치한니클라우스골프클럽코리아(Jack Nicklaus Golf Club Korea)에서개최되며, 대한민국의열광적인골프팬들에대한기대가크다.

 

LPGA세계골프명예의전당에헌액된박세리는그녀가태어난한국에서여러세대의선수들에게영감을주었으며올해의국제크라운의명예조직위원장로임명되어대회에명성과상징성을더해주었다.

 

UL 인터내셔널크라운은 2014년에메릴랜드오잉스(Owings Mills)케이브스밸리GC에서처음개최되었으며, 당시아자하라뮤노즈, 베아트리즈리카리, 카를로타시간다벨렌모조로구성된스페인이최종일경기에서 4번의싱글경기를모두이기며우승을차지했다.

 

2열린 2대회에서는크리스티, 스테이시루이스, 렉시톰슨과제리나필러의강력한라인업으로구성된미국팀이시카고의 Merit Club에서우승했다.

 

서종훈기자sportshim@daum.net

 

서종훈기자 서종훈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sportshi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4
최근 인기 기사